심각한_질병이야기/Gastrointestional disorder

머크&컴퍼니, ‘키트루다’ 임상시험 결과 발표

Oddientist 2023. 6. 29. 19:01

머크&컴퍼니, ‘키트루다’ 임상시험 결과 발표


머크&컴퍼니사는 자사의 항 프로그램 세포사멸 단백질-1(PD-1) 치료제인 ‘키트루다’의 임상 3상 ‘KEYNOTE-811 시험’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위암 및 위식도 접합부 선암종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키트루다와 다른 약물들을 병용한 치료효과가 나타났습니다.

HER2 양성 위암 환자들에 무진행 생존기간 개선 효과 확인


머크&컴퍼니사는 HER2 양성 진행성 위암 및 위식도 접합부 선암종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키트루다’ 병용요법의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피험자들을 대상으로 한 통계 분석에서 ‘키트루다’와 다른 약물들을 병용한 그룹에서 무진행 생존기간이 유의미하게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D-L1 양성 종양에 유익한 효과


머크&컴퍼니사는 ‘키트루다’의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하였는데, 특히 PD-L1 양성을 나타내는 종양을 가진 환자들에게 무진행 생존기간의 개선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키트루다’의 적응증에 PD-L1 양성 종양을 가진 환자들을 추가로 포함시키기 위한 노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총 생존기간 개선 관찰


머크&컴퍼니사의 ‘키트루다’ 병용요법의 임상시험 결과에서는 총 생존기간의 개선 효과가 관찰되었습니다. 피험자들을 대상으로 한 후속분석에서 자세한 결과가 나타날 예정이지만, 이미 ‘키트루다’ 병용요법을 받은 그룹에서는 대조그룹에 비해 유의미한 개선이 확인되었습니다.

치료효과와 안전성 확인


머크&컴퍼니사의 ‘키트루다’ 병용요법의 임상시험 결과는 치료효과와 안전성 측면에서 이전에 보고된 내용과 일치합니다. 이번 시험 결과를 토대로 머크&컴퍼니는 의료계 및 보건당국과 협력하여 ‘키트루다’ 기반 병용요법의 적절한 환자 대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