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_질병이야기/Eye disorder

안구 건조증 치료에 효과적인 ‘미에보’, FDA 승인 완료

Oddientist 2023. 5. 31. 08:39

바슈롬 코퍼레이션과 독일 제약회사인 노발릭은 안구 건조증 치료제 ‘미에보’가 FDA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미에보’는 눈물 증발을 직접적으로 조절하여 작용하는 치료약으로, 이는 최초이자 유일한 승인 제품입니다. 바슈롬 코퍼레이션 대표는 많은 눈 건조증 환자들의 의료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큰 성과를 이루게 된 것에 환영의 말을 전했습니다. 미국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전문약품으로서 눈물 증발을 직접 조절하는 안구 건조증 치료제를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도 말했습니다.

NOV03 안구 건조증 치료제 제품 이미지입니다.
NOV03

올해 하반기 중으로 ‘미에보’의 출시가 예상되고, 미국 내 눈 건조증 환자 수는 수백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안구 건조증은 가장 흔한 안구 표면 질환 중 하나로, 과도한 눈물 증발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며 마이봄샘 기능 장애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안구 건조증이 안구 표면의 건조, 염증 및 손상을 초래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미에보’는 안구 표면에서 눈물 증발을 감소시키는 약물로 개발되었습니다. 두 개의 본임상 3상 시험인 ‘GOBI 시험’과 ‘MOJAVE 시험’에서 ‘미에보’는 안구 건조증 증상의 개선과 환자 보고 증상 목표를 충족시켰습니다. 이 시험들은 1,217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안구 건조증 발생과 마이봄샘 기능 장애의 임상 증상을 조사한 것입니다.

노발리크와 제품을 보여줍니다
Novaliq

전문가들은 ‘미에보’가 안구 건조증 증상을 개선하고 지속적이며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이 질환에 효과적으로 대응했다고 관찰되었습니다. ‘미에보’는 안구 건조증으로 인해 눈물 증발이 분비량을 초과하는 환자들을 위한 최적의 치료 대안 중 하나로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시력 혼탁과 안구 충혈 등의 부작용이 보고된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