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과학

전쟁은 기술을 만들고,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세계로 확산된다.

Oddientist 2022. 1. 13. 19:56

과학기술은 기술을 만들지만, 기술을 확산되는 기전은 사람들의 욕망들을 타고 전파되었습니다. 신기술은 극소수의 사람과 기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기술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사람들은 어르신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신기술이 어떻게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책 저자인 피터 노왁은 이 책을 쓰는데 영감을 준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패리스 힐튼 스캔들 비디오>였습니다. 피터 노왁도 역시 이 비디오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다른 이유가 아닌 화면이 초록색이었기 때문입니다. 조명 없이 야간 투시 기법을 이용하여 촬영한 비디오는 걸프전쟁에서 야간 폭격 장면과 같은 것입니다.

전쟁-신기술

1. 신기술 얼리어답터 어르신 산업

군에서 개발한 기술이 스캔들 비디오와 접목된 사실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군에서 개발한 기술을 소비재에 접목시킨 다른 예을 찾으면서 책이 탄생했습니다. 어르신 산업은 기술을 개발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어르신 산업은 얼리 어답터로써 역할을 합니다. 어르신 산업이 2가지로 과학기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 새롭게 개발된 기술을 어르신 산업이 이용함으로 개발한 회사가 파산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2. 일반 대중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을 도와줍니다.
"어르신 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경쟁 업체보다 한 발 앞서 나가야 한다는 위기의식이 아주 높습니다. 게다가 어르신 산업을 보는 고객들은 아주 까다롭죠"

어르신 산업의 가장 특징은 다른 큰 회사처럼 복잡한 결정 과정을 거치지 않습니다. 제작자가 모든 권한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기 때문에 모든 쉽게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 일주일 안에 계약하고 프로그램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군사 기술뿐 아니라 어르신 산업의 기술혁신도 미국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어르신 웹 사이트의 89%가 미국에 서버를 두고 있고, 독일 4%, 영국이 3%로 뒤를 잊고 있습니다. 일본은 어디 갔죠?!

 

 

2. 플레이보이 창간

Esquire (에스콰이어) 지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했던 휴 헤프너는 '킨제이 보고서'를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청교도적인 가정에서 자란 휴 헤프너는 성생활을 정립하고 싶은 욕구에 시달리다 킨제이 보고서를 본 것입니다. 신예 저널리스트는 관습에서 벗어난 게걸스러운 어르신 취향을 지닌 사람이 자기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기뻐했습니다.
1953년 "소비 지상주의 문화를 안내한다"라는 취지로 <플레이보이>를 창간했습니다. 헤프너는 남성영화 전문가를 자처하고 아는 여자와 가면을 쓰고 즐기며 <가장무도회가 끝나고>라는 영화를 직접 찍기도 했습니다. <플레이보이> 창간호도 성공적이었고, 2년간 판매부수는 가파르게 증가하여 1956년에는 100만 부를 기록했습니다. 에스콰이어를 훨씬 넘어섰습니다. <플레이보이>의 성공은, 대공황과 전쟁을 치르면서 오랫동안 금욕해왔던 미국 소비자에게 욕구를 분출구로 작용했습니다.

3. 자체 제작 어르신 비디오

1940년대 이전에 자기 몸을 찍는 건 대단히 위험한 일었습니다. 필름 현상을 할라치면 음란물 법에 저촉되어서 철창신세를 져야 했죠. 여기서 매우 혁신적인 발명품이 개발되었습니다. 바로, 폴라로이드 카메라. 원래 이름은 '랜드 카메라'입니다. 촬영을 하면 단 몇 분만에 사진이 현상이 되는 랜드 카메라는 더 이상 현상으로 필름 가게에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드디어 마음 편히 옷 벗고 집에서든, 정원에서든 누구 랑이 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여자 친구의 사진을 찍더라도 누가 볼가 봐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다

 

4. 전쟁으로 인한 카메라 소형화.

옛날의 영화는 성적인 내용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뛰어났습니다. 그 이유는 옛날 영화장비가 비쌌고 조작이 어려워서 아마추어들이 쉽게 접근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죠. 오직 전문가만이 다룰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는 전쟁을 통해 소형화를 거쳤습니다. 전쟁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을 전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영상을 활용해야 했습니다. 전쟁에서 쉽고 빠르게 촬영하기 위해서는 장비를 최소화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비교하면 큽니다.
전쟁이 끝나자 영화계는 제작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전쟁 동안 영상을 촬영을 위해 동원된 인원들이 종전 후 영화 사업에 뛰어들었고, 소형화된 카메라는 더 이상 영화제작소가 아닌 가정, 야외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마추어들이 직접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된 거죠. 아마추어 제작자들이 과연 뭐부터 만들었을까요?! "누구나 생각하는 그것!" 당연히! 남성용 영화를 직접 제작했습니다. 카메라 가게에서 이런 블루 무비(어르신 영화)를 대여를 해주었다고 하는데요. 이 영화들은 매우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즉석 사진 부스의 일화였는데요. 1950년대 즉석사진 부스의 소유주들은 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여자들이 즉석사진 부스에 들어가 옷을 벗고 사진을 찍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커플도 커튼이 달리 부스 안에서 들어가서 좀 더 과감한 사진들을 찍었던 것입니다. 즉석사진 부스 소유주들은 골치를 썩었지만 제조사에서는 여기서 돈 냄새를 맡았습니다. 은근히 나체사진을 찍도록 종용하면서 돈을 벌었습니다. 1980년대 캠코더가 등장하면서 어르신 영화는 또 한 번 큰 도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추어 시장은 어르신용 영화와 더불어 급격히 성장했으며, 집에서 만든 비디오 광고가 어르신 잡지를 도배했습니다. 이런 경향은 디지털 시대에 더 심해졌습니다.

5. 어르신 영화의 가정 침략하다.

1960년대 후반부터 위성 TV 보급 많이 되었는데요. 케이블을 설치하는데 큰 비용을 필요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어르신 영화를 이용하였습니다. 어르신 영화를 유료로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고객을 유치하므로 돈을 메꿀 수 있었습니다. 이 후로 <플레이보이>와 스파이스 네트워스가 미국의 유료 시청 시장의 1/3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케이블은 고객들이 더 이상 어르신 영화를 보기 위해 가게를 기웃거리거나, 가게 주인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어르신 영화를 즐길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하였습니다. 2000년에는 어르신 영화는 케이블에서 약 5억 달러를 벌고 있습니다. 유료 케이블 총수익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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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어르신 엔터테인먼트가 인터넷 발전의 기반이 되다.

인터넷: 군에서 만들고 어르신 영화에 안성맞춤.
1994년 <플레이보이>는 웹사이트를 개설함으로 웹을 받아들이는 대기업 중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웹은 위에서 말한 거와 같이 성인 관련 서비스를 파는데 큰 걸림돌을 없애줬습니다. 들킬까 봐 가슴 조리고 창피해할 필요가 없어진 거죠. 1997년 <플레이보이>는 일간 방문자가 500만 명을 넘어면서 가장 인기 있는 웹사이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저작권 침해 문제를 겪기 시작했습니다. <플레이보이>의 기술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해킹 방지를 위한 방화벽이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개발, 화상채팅 그리고 사진 및 동영상 압축기술 등 어르신 영화 사업을 지키기 위한 기술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디지털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기술과 저작물을 검색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저작권을 침해하는 업체와 소송을 벌였습니다. 또한 수많은 어르신 산업 기업들이 온라인 동영상을 개발하는데 열을 올렸습니다. 또한 어르신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해커들에 공격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래서 어르신 사이트는 일찍이부터 자사의 콘텐츠와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많이 투자했습니다. 이런 투자들의 웹 개발에 크게 이바지했습니다.

어르신 영화 제작자들은 일찍이 <어르신 전화 놀이>를 통한 신용카드 자동결재 방식을 도입해왔습니다. 요즘 사용하는 자동결재가 <어르신 전화놀이>에서 왔다는 것이 놀랍지 않나요? 하지만 어르신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은 한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에 광고하는 제휴 시스템을 개척했습니다. 이런 혁신적인 제휴 시스템을 아마존과 이베이 같은 주류 기업들이 끌어다 썼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구글이 사용하는 문맥 기반 광고 시스템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 때문에 10년 만에 구글은 지금처럼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초기 주류 인터넷 포털 사이트가 성장하는데도 어르신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2001년 3월, 야후와 MSN에 접속한 8100만 명 중 3000만 명이 이들 사이트를 거쳐 어르신 사이트에 접속하였고, 같은 시기 독일, 이탈리아 전체 웹 트래픽의 약 40%가 어르신 사이트로 이동하면서 포털 사이트들이 광고 지면을 팔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의 증가는 음악 파일 공유 서비스와 어르신 콘텐츠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키워주던 어르신 산업도 모든 것을 무료 제공하는 인터넷의 파괴적인 성향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우선 공급이 너무 많았고, 불법 복제로 인해 어르신 엔터테인먼트는 큰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7. 미래

어르신 엔터테인먼트는 선구적인 통신매체로서 우리를 서로 연결해주는 기술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연구비를 지원했습니다. 누구도 투자하려 하지 않을 때 기꺼이 돈을 투자했습니다. 스코틀랜드에 디스턴스 연구소는 지금 '무추 고토'라는 것을 연구 중인데 원격 조종되는 빛을 통해 <어른들 관계>를 갖게 해주는 시스템을 연구 중이라고 합니다. 반지도 제공하는데 상대방의 몸을 관능적으로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죠.

디스턴스 연구소에 따르면 "끌어당기는 행위는 두 침대를 생중계하여 몸이 움직일 때마다 감정에 영향을 주는 동기식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합니다. 신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어르신 엔터테인먼트를 한번 기대해봐도 될까요?즘은 소셜 웹사이트와 휴대전화 덕분에 아마추어들이 만든 어르신 영상을 즉시 대량으로 유포하는 게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젊은이들 사이에 욕망은 아주 다른 태도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어르신 영상은 반항의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몇십 년 전만 해도 부모에게 반항하고 싶으면 가죽 재킷을 사거나 담배를 피웠지만 요즘에는 녹색으로 물든 어르신 영상을 촬영하고 온라인에 올립니다. 이제 모두가 쉽게 <어르신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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